Quantcast

탁현민 행정관, 지난 6월 이어 두 번째 사표 제출 사실 뒤늦게 알려져…‘첫눈’ 오면 놔주겠다던 청와대 사표 수리에 관심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최근 사표를 제출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청와대는 지난 14일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탁 행정관이 지난 7일 사표를 제출했다”며 “수리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청와대는 탁 행정관이 지난 11일부터 휴가를 낸 상태라고 덧붙였다.

청와대 관계자는 연합뉴스 통화에서 “노영민 비서실장 등이 사표를 수리할지 판단하고 보고하면 문재인 대통령이 결정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탁 행정관은 지난해 6월에도 사의를 밝힌 바 있다.

탁현민 / 연합뉴스
탁현민 / 연합뉴스

탁 행정관은 당시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애초 6개월만 약속하고 (청와대에) 들어왔던 터라 예정보다 더 오래 있었으니 이제 정말로 나갈 때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나 당시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가을에 남북정상회담 등 중요한 행사가 많으니 그때까지만이라도 일을 해달라”는 말과 함께 “첫눈이 오면 놓아주겠다”며 사의를 만류했고 탁 행정관은 의전비서관실 업무를 지속했다.

공연기획 전문가인 탁 행정관은 2017년 대선 때 문 대통령의 선거캠프에서 토크콘서트 등 행사를 주도했고, 정부 출범 후에는 대규모 기념식과 회의 등 문 대통령이 참석하는 각종 행사를 기획하는 업무를 맡았다.

탁 행정관은 문 대통령이 지난 2016년 네팔로 트래킹을 떠났을 때 동행했을 정도로 문 대통령의 신임이 두텁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때문에 김종천 전 비서관의 후임으로 의전비서관에 기용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으나 청와대는 현재까지 해당 비서관 자리를 공석으로 남겨둔 상태다.

탁 행정관은 과거 저서에서 여성을 비하하는 발언을 한 것이 확인돼 ‘왜곡된 성 의식’ 논란에 휩싸였고 야권과 일부 여성단체는 그동안 탁 행정관의 사퇴를 요구해왔다.

과연 청와대가 이번에 그의 사표를 수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