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의성 황토방서 40대 부부 숨져…경찰 측, “참나무 연소 ‘일산화탄소’ 중독 추정” 사건현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지난 12일 오후 11시 경북 의성군 사곡면에 있는 개인 황토방에서 주인 A(49)씨 부부가 숨져 있는 것을 A씨 동생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A씨 동생은 “어제 낮에 형 내외가 황토방에 간다고 했는데 하루가 지나도 귀가하지 않아 가보니 황토방 문이 안에서 잠긴 채 인기척이 없고 매캐한 냄새가 났다”고 설명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소방당국과 함께 황토방 문을 열고 들어가 A씨 부부가 숨져 있는 것을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두 사람이 나란히 누워 있었고 별다른 외상은 없었다”라며 “창문이 닫혀 있는 등 외부인 침입 흔적도 발견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경북 의성경찰서 / 연합뉴스
경북 의성경찰서 전경 / 연합뉴스

경찰은 일단 땔감인 참나무 연소에 따른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고 있는 중이다.

농가 황토방서 40대 부부 숨진 현장 / KBS2 방송화면 캡처
농가 황토방서 40대 부부 숨진 현장 / KBS2 방송화면 캡처

경찰관계자는 손톱 등을 봤을 때 가스중독 증상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경찰은 명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14일 부검을 진행한다.

A 씨 부부는 지난 해 12월 중순 사고가 난 황토방을 월 사용료 10만 원에 임차했다. 독채 형식인 황토방은 A 씨 부부가 임차하기 전 몇 달 동안 공실 상태였다고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