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간헐적 단식, 새롭게 공개된 생체리듬 간헐적 단식법, 간헐적 단식 효과-후기는?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1.14 13:1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간헐적 단식의 효과가 이슈를 모으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스페셜’에서는 공복감이 우리 몸에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설명했다.

여기서 나오는 일반인 A씨는 간헐적 단식으로 16kg을 감량했다. 그는 간헌적 단식 후기에 대해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11시까지는 단식을 한다. 다른 다이어트는 요요가 쉽게 오는데 간헐적 단식은 손쉽게 살을 뺄 수 있는 것 같다”라며 간헌적 단식의 효과를 설명했다.

또한 미국 메인 주의 부부에 따르면 하루에 5시간만 식사를 하는 간헐적 단식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이들에 따르면 “지금 45살인데 더 젊어진 것 같고, 근육량도 증가했다”고 말했다.

간헐적 단식으로 16kg 감량한 이수향 씨 / ‘SBS 스페셜’ 방송캡처
간헐적 단식으로 16kg 감량한 이수향 씨 / ‘SBS 스페셜’ 방송캡처

제작진은 아침형과 저녁형으로 나눠 실험을 시작했다.

아침형은 아침 7시부터 3시까지 식사하고, 저녁형은 오후 3시부터 저녁 11시까지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을 하는 실험자들은 “밤에 배고파서 일찍 잠에 들고 그러다보니 수면의 질도 좋아지는 것 같다. 그리고 아침에 잠에서 일어날 때 몸이 가벼운 것 같다”고 말했다.

저녁형 실험자들 역시 몸의 변화를 느끼고 있었다. 이들의 실험 결과는 오는 20일 방송되는 ‘2019 끼니반란 2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