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새콤+달콤+쫄깃 김수미표 골뱅이무침, 그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김수미표 골뱅이무침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 9일 오후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32회에서는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에도 제격인 골뱅이무침이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황금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오이 1개는 어슷하게 반달썰기로 준비해둔다. 당근도 먹기 좋은 크기고 썰어 준비한 뒤,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도 동그랗게 잘라준다. 양파 1/3개는 나박 썰기로 준비하고, 대파도 동그랗게 썰어주면 채소 준비는 끝이 난다.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이어 오징어채 50G은 잘게 썰어 준비한다. 

양념장에는 고추장 2 큰 술에 고춧가루 4 작은 술을 더한다. 설탕 2 작은 술, 매실액 1 큰 술, 양조간장 2 큰 술, 식초 4 큰 술을 넣어주고, 통깨 2 작은 술, 마늘 1 큰 술, 생강 1/3 큰 술을 넣는다. 손질된 채소에 양념장을 충분히 섞어준다. 마지막으로 통조림 골뱅이를 꺼내 양념된 채소에 함께 버무려준다.

tvN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