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제철 ‘굴순부찌개-굴전’ 만드는 레시피 공개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1.13 23: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굴순부찌개’와 ‘굴전’을 만들었다.
 
13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새해맞이 황금밥상’ 편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제철밥상 코너에서 겨울 바다의 진미, 제철 굴을 이용한 얼큰한 굴순두부찌개와 탱글탱글 고소한 궁극의 굴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굴순부찌개’는 순부두 1봉지를 5등분 해 준비하고 냄비에 고추기름을 넣고 불을 켰다.
 
잘게 썬 삼겹살과 새우젓을 넣고 볶은 후에 다진 마늘, 다진 생강을 넣고 불을 꾼 후 물을 넣었다.
 
고춧가루, 참기를 넣고 섞은 후에 뚝배기에 멸치 육수, 나박 썬 애호박, 나박 선 양파, 송송 썬 청양고추, 순두부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불을 끄고 굴 반 컵을 넣고 송송 썬 파와 달걀을 넣고 완성시켰다.
 
또 ‘굴전’은 굴 반 컵을 깨끗이 씻어 준비하고 굴을 긇는 물에 넣고 10초간 데친다.
 
체에 밭쳐 굴의 물기를 빼고 부침가루를 위생팩에 넣고 굴을 넣는다.
 
달걀 2개를 푼 달걀물에 마늘즙을 넣고 부침가루 무친 굴을 달걀에 넣고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굴을 1~2개 올린다.
 
송송 썬 달래를 굴전 위에 올리고 송송 썬 청양고추·홍고추를 굴전 위에 올린다.
 

마지막으로 굴전을 올리고 15초 지나면 뒤집어 30초를 굽고 다시 뒤집어 15초를 구우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