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박범계, “조국 민정수석 이름 세 번 물었던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45회에는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출연했다.

박 의원은 지난 12월 31일 국회운영위원회에서 조국 민정수석을 향해 세 차례나 이름을 물어서 화제가 됐다.

당황한 것으로 보였던 조국 민정수석은 처음에는 이름만 대답했으나 두 번째부터는 직책까지 덧붙여 대답했다.

박 의원은 밝혀진 개인 비위만 세 가지나 되는 김태우 전 수사관이 사익을 추구한 것뿐이라며 조국 민정수석이 추구하는 국익과 대비되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공수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 지방자치경찰제 등을 해야 하는 조국 민정수석이 일개 특감반원을 데리고 지시하고 보고하고 묵인할 겨를이 없을 것이라는 취지로 이 같이 질문한 것으로 보인다.

특감반 위에는 5급 행정관이 있고 그 위에는 이인걸 특감반장, 그 위에는 박형철 반부패비서관, 그 위에는 조국 민정수석이 있다.

박 비서관은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 때 현재 중앙지검장인 윤석열 지검장과 함께 국정원 댓글사건, 원세훈 사건을 밝힌 바 있다.

이러한 서열이 있음에도 조국 민정수석과 김태우 전 수사관이 연결돼 있다는 주장은 무리라는 것이다.

사실상 조국 민정수석 청문회가 됐던 국회운영위원회는 자유한국당의 완패였다는 지적과 함께 결정적인 한 방이 없었다는 언론의 보도도 이어졌다.

팟티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방송 캡처
팟티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방송 캡처
팟티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방송 캡처
팟티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방송 캡처
팟티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방송 캡처
팟티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방송 캡처

자유한국당은 김태우 전 수사관이 공익제보자라며 문재인 정부가 민간인 사찰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12월 31일 국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이만희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정부의 블랙리스트가 존재한다며 김정주 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기술본부 본부장의 녹취를 들려주기도 했다.

김 전 본부장은 2017년 8월 30일 환경부와 기술원 노조 그리고 환경노동위 여당 위원의 집요하고 지속적인 괴롭힘과 인격적인 모독, 폭행과 허위사실 유포로 정든 직장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김 전 본부장은 임기 3년을 모두 마치고 퇴임사까지 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 출처는 김문수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유튜브로 진행하는 김문수 TV였다.

박 의원은 자유한국당이 김 전 본부장의 주장만 듣다가 역풍을 맞은 것이라며 면책특권이 있는 이만희 의원과 달리 김 전 본부장은 사법처리가 될 것으로 봤다.

또한 신재민 전 사무관 역시 국정 혼란에 대해서 엄정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기재부의 고소·고발이 유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어준의 다스뵈이다’는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충정로 벙커1에서 공개방송을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