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B국민은행 노사, 파업딛고 희망퇴직 합의…11일부터 14일까지 신청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국다원 기자) KB국민은행이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임단협 타결 난항으로 총파업까지 치달았던 노사가 희망퇴직에는 전격 합의한 데에 따른 것이다.  

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14일까지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임금피크 전환 직원과 66년 이전 출생 부점장급, 65년 이전 출생 팀장·팀원급 등이다. 

뉴시스
뉴시스

희망퇴직 신청자는 직위와 연령별로 21개월~39개월치의 특별 퇴직금을 지급받고 자녀 학자금 지원이나 재취업 지원금 중 하나를 선택 지원받는다. 희망퇴직 1년 후 계약직 재취업 등의 기회도 주어지고 2020년까지 본인·배우자에 대한 건강검진도 지원된다. 

노사가 임단협 과정에서 임금피크제 진입 시점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어 올해 희망퇴직 여부는 불투명했으나 양측이 서로 한 발 물러나 접점을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노사는 지난 2015년 임금피크 직원의 희망퇴직을 정례화하기로 하고 매년 실시해왔다. 이번 합의가 향후 임단협 과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