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종신, ‘월간 윤종신’ 담은 ‘행보 2018 윤종신’ 11일 발매… ’선물같은 앨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윤종신의 2018년을 담은 ‘行步(행보) 2018 윤종신’이 11일 발매된다. 

11일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윤종신이 ‘행보 2018 윤종신’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행보 2018 윤종신’은 2018년 ‘월간 윤종신’을 통해 발표된 13곡을 한 장에 담은 ‘월간 윤종신 2018’과 지난해 10월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진행되었던 콘서트 '윤종신 Curated 13 - 부르지 않은 노래'를 통해 선보인 라이브 11곡을 하나로 묶은 ‘부르지 않은 노래 LIVE 2018’, 총 두 장의 CD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은 그 어느 해보다도 ‘가수 윤종신’의 활약이 도드라졌던 해였다. 

‘행보 윤종신 2018’ 윤종신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행보 윤종신 2018’ 윤종신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그는 지난해 '월간 윤종신'을 통해 발표한 13곡 중 12곡을 직접 부르는 것은 물론, 특정 장르나 소재에 갇히지 않고 다양한 곡을 능수능란하게 소화해내면서 가수로서의 존재감에 무게를 더했다. 

‘Frame(프레임)’, ‘My Queen(마이 퀸)’, ‘Summer Man(서머 맨)’, ‘떠나’, ‘Night Drive(나이트 드라이브)’ 등 완성도 높은 시티팝을 연이어 선보이며 넓어졌다.

또 ‘Slow Starter(슬로우 스타터)’, ‘이별톡’, ‘기댈게’, ‘벼락치기’ 등 누가 언제 들어도 그의 인장을 발견할 수 있는 ‘윤종신표 발라드’를 이어나가며 깊어졌다. 

지난해 10월 13일과 14일, 양일간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진행되었던 콘서트 ‘윤종신 Curated 13 - 부르지 않은 노래’는 제목 그대로 그가 그동안 어느 무대에서도 부른 적 없는 노래들로만 채워진 특별한 무대였다. 

앨범의 모든 트랙을 꼼꼼하게 챙겨 듣지 않는 사람에게는 생경할 수도 있는 셋리스트여서 그를 오랫동안 열렬히 사랑해온 팬들에게는 자신의 팬심을 확인할 수 있는 반가운 선물 같은 공연이었다. 

소극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던 공연인지라 빠르게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앨범에서는 아쉽게 공연을 놓쳤던 이들을 위해서 라이브 실황을 담았다.

음원은 11일 저녁 6시 각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각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앨범 예약이 진행 중이다.

17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2019년에도 '월간 윤종신'은 계속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