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수현 '별그대', 중국 ‘아이치이’ 20억뷰 돌파…감사패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배우 김수현이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 내 드라마 최고 조회수 기록을 세웠다.
 
아시아 전역에서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김수현은 지난 6일 중국 북경 팬미팅에 앞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중국 내 ‘별그대’ VOD 판권을 소유한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 로부터 아이치이 드라마 역사상 최다 조회수 20억뷰 돌파 기념 감사패를 받았다.
 
김수현 / 키이스트
김수현 / 키이스트
현재 아이치이의 전체 프로그램 다시보기가 가능한 PPS(Pay Per Series) 서비스에서 '별그대'는  20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한국 드라마 포함 아이치이에서 서비스하는 전체 드라마 중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중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두 편의 드라마 '별그대'와 '상속자들'의 아이치이 조회수를 비교한 결과 '별그대'는 9억 9천뷰, '상속자들'은 4억 8천뷰를 기록,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는 김수현이 아이치이의 개별 프로그램에 일정 요금을 부과하는 PPV(Pay Per View) 서비스의 1등 공신이라는 기사가 나올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을 정도. 이에 아이치이에서는 이례적으로 감사패를 준비했으며, 김수현은 북경 팬미팅 기자회견 당시에 백여 개의 현지 언론 매체 앞에서 감사패를 전달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 / 키이스트
김수현 / 키이스트
한편, 지난 달부터 아시아 7개국 9개 도시 투어를 진행 중인 김수현은 지난 4일에는 광저우 팬미팅을, 6일에는 북경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현재 중국 내 일고 있는 ‘김수현 신드롬’은 강소위성TV '최강대뇌'의 김수현 출연 방송분이 올해 중국 방송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상하이, 광저우, 북경 팬미팅 진행으로 인해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다.
 
3개 도시 팬미팅을 위해 중국에 도착 당시 공항에는 매 번 수천 명의 인파가 몰려 들었으며 현지 팬들의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김수현의 이동 모습이 아시아 팬들에게 공유되는 등 집중 관심을 받고 있다.
 
김수현은 오는 5월 중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마무리한 후 신중히 차기작을 검토할 계획이다.
김수현 / 키이스트
김수현 / 키이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