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밀회' 김희애-심혜진-김혜은, 스토리가 담긴 상류층 패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일 뜨거운 화제를 낳으며 주목받고 있는 JTBC 월화드라마 ‘밀회’는 아름다운 영상미,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마음을 파고드는 음악들과 더불어 김희애, 심혜진, 김혜은의 세련되고 화려한 상류층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이미 트렌디한 패션으로 자신이 하고 나온 의상과 악세사리를 완판시키는 완판녀로 자리잡은 김희애, 모델 출신으로 실제 브랜드를 론칭하기까지 했던 심혜진, 실제 가방 디자인에 직접 참여까지 하는 뛰어난 패션감각의 또 다른 완판녀 김혜은 등 세 명의 패셔니스타들이 상류층 패션을 완벽히 소화해내고 있어 여성 시청자들의 부러움 섞인 눈길과 함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상류층 패션이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비슷한 듯 다른 느낌을 주는 세 배우의 패션을 통해 각자의 의상에 담긴 의미를 살펴보았다.
 
밀회 / JTBC
밀회 / JTBC
김희애, 무채색의 클래식함, 감정 변화를 의상에 담다
 
서한예술재단 기획실장인 혜원(김희애 분)은 아트센터 업무를 총괄하는 한편 직속 상사인 재단 이사장 한성숙(심혜진 분)부터 그룹회장인 서필원(김용건 분), 친구이자 상사인 서영우(김혜은 분)까지 교통정리를 완벽히 해내야 하는 처지다.
 
김희애는 극 초반 흰색, 검은색, 회색 등 차분한 색상의 세련되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 의상을 주로 소화해냈다. 하지만 혜원이 선재(유아인 분)에게 점점 끌리면서 밝은 색 계열의 의상으로 변화 조짐이 보이고 있다.
 
 김희애의 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최아름 실장(INTREND)에 의하면 "오혜원이라는 캐릭터와 그녀를 둘러싼 환경을 고려해 의상 컨셉을 잡았다. 자신의 야망을 숨긴 채 상사들에게 최대한 거스르지 않으려는 배역을 고려해 무채색 계열로 컬러를 매치했다. 그 속에 잠재돼 있을 여성성을 표현하고자 은은하게 비치는 블라우스, 허리 라인을 강조한 플레어 스커트처럼 페미닌한 디테일이 더해진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선재를 만나고 생긴 감정의 변화를 의상 색의 변화를 통해서 표현하고 있다. 단 어떤 변화에도 클래식함은 잃지 않을 것이다"라고 의상 컨셉을 전했다.
 
심혜진, 댄디룩 속에 럭셔리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서한 예술재단 이사장으로 남편은 서한그룹 회장 서필원인 한성숙은 이지적이고 그윽한 외모에 고상한 화술을 구사하는 상류층 사모님.
 
재단 이사장인 만큼 평소 차분한 의상을 선호하지만 크고 화려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줘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됨을 잃지 않는다. 하지만 고상한 겉모습과 상반되는, 상스러운 욕설과 육탄전까지 불사하는 욱하는 성격을 드러낸 바 있어 시청자들에게 묘한 카타르시스를 안겨준 바 있다.
 
심혜진의 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이재하 실장에 의하면 "의상 컨셉은 최대한 럭셔리하고 화려하게 스타일링을 하되 재단 이사장에 걸맞은 댄디룩을 표방한다. 디테일이 있는 의상과 크고 고급스러운 액세서리로 스타일리쉬하게 표현하려 한다. 큰 키와 늘씬한 몸매의 소유자인 심혜진을 최대한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링을 시도하고 있다"라고 의상 컨셉을 전했다.
 
김혜은, 화려한 의상으로 애정결핍인 인물을 표현
 
이미 제작발표회에서 파격적인 의상을 선보여 큰 화제를 일으켰던 김혜은은 평소 의상에 관심이 많기로 유명하다.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제작발표회 의상도 단지 튀어보이기 위함이 아니라 애정결핍을 갖고 있는 서영우를 표현하기 위해 선택했던 것.
 
김혜은이 맡고 있는 서영우는 어린 시절 아버지와 어머니에게서 제대로 된 사랑을 받지 않았고, 남편은 단순한 정략결혼의 상대일 뿐이다. 또한 유일한 친구이자 시녀 역할을 해온 혜원은 어느새 앙숙인 한성숙 밑에서 일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크게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영우는 과할 정도로 화려하고 튀는 의상을 통해 주목을 받으려 한다. 골드에서 레드까지 화려한 의상색에 큰 액세서리와 호피무늬 같은 현란한 문양으로 포인트를 더한다. 하지만 아버지 앞에서만은 톤다운된 얌전한 의상을 입고 있어 아버지에게 잘 보이고 싶은 영우의 마음을 대변한다.
 
이렇듯 각자 캐릭터에 맞는 스토리가 담긴 '밀회' 속 상류층 패션은 앞으로 시청자들의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으로 보여 흥미를 더한다.
 
한편, 서로에게 점점 빠져드는 혜원과 선재의 설렘과 불길함이 공존하는 사랑이 그려지는 '밀회' 7부는 7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