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유, 제주 단독 콘서트 ‘이 지금-커튼콜’ 마쳐… ‘완벽 피날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유표 기자) 아이유가 마지막 투어지역 제주에서 대대적인 10주년 투어의 완벽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9일 카카오엠은 아이유가 지난 주말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 커튼콜’을 개최하고 제주지역 팬들과 함께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제주에서 전국 4개 도시, 아시아 4개국을 무대로 총 3개월 간 진행된 10주년 투어 콘서트의 화려한 '피날레 무대를 장식, 한층 특별함을 더했다.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관심에 힘입어 ‘전석매진’을 기록한 이 공연에서 그는 '커튼콜'이란 부제처럼 10년의 시간을 성원해준 팬들에게 진심 가득한 무대로 감사를 전하며 뜻 깊은 10주년 마무리에 나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10주년 투어 '이 지금'의 연장선으로 펼쳐진 그의 이번 제주 공연은 그의 지난 10년의 발자취를 확인케 할 만한 다양한 대표곡들이 3시간 여 시간 동안 펼쳐져 관객들의 심장을 뛰게 만들었다.

‘커튼콜’이란 의미에 걸맞게 매 공연의 백미로 손꼽히던 '더블 앙코르(앵앵콜)'는 아쉽게 생략됐지만, 오직 제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그의 특별한 무대들이 공개돼 감동을 전했다.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제주공연인 만큼 이날 화사한 '귤색'의상으로 등장한 그는 "제가 드디어 제주에 왔다"는 밝은 인사말로 관객들의 큰 함성을 이끌어냈다.

이어 "제주는 제게 참 좋은 기억이 많은 곳"이라며 남다른 추억을 밝힌 그는 "제주에서 기분 좋게 대장정의 막을 내리겠다"는 당찬 각오를 전하며 현장에 한층 뜨거운 열기를 불어 넣었다.

이날 그는 '분홍신', '좋은 날', '금요일에 만나요', '삐삐' 등을 비롯해 데뷔곡 '미아'까지 10년 활동을 아우른 히트곡 메들리를 열창, 공감을 바탕으로 관객들과 한층 가까이 호흡했다.

특히 ‘커튼콜’ 공연의 의미를 담아 그만의 감성으로 선보인 '제주도의 푸른 밤' 커버 무대에는 어느 무대보다도 더욱 큰 함성이 쏟아지기도 했다.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이 지금-커튼콜’ 아이유 / 카카오엠

오랜만에 제주를 찾은 그를 위해 특별한 손님 역시 발걸음을 했다.

바로 '효리네 민박'으로 인연을 맺은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가 깜짝 게스트로 무대에 오른 것.

사장님, 회장님이라는 호칭을 부르며 두 사람을 반갑게 맞은 아이유는 이들과 다정히 포옹하며 남다른 우정을 드러냈다.

"지은이 부탁이라 어쩔 수 없이 달려왔다”며 장난기 가득한 너스레를 전한 이효리, 이상순은 그를 향한 특별한 애정과 함께 진심 어린 응원을 전했다.

특히 이날은 '효리네 민박'으로 공개돼 화제를 모았던 이효리 아이유가 작사를 맡은 곡 ‘그녀는’의 무대가 최초 공개, 음악을 매개로 더없이 특별한 시간을 함께해 박수를 얻기도 했다.

제주 공연에서만 특별히 마련된 4부 공연에서는 '팔레트', '무릎', ‘마음’, '밤편지', ‘이름에게’ 등 아이유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을 선보이며 관객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지은’ 곡들을 통해 스물여섯 ‘이지은’의 진솔한 속마음을 전한 그는 이날, 드라마 '나의 아저씨' 촬영 당시 완성했다는 미공개 자작곡 '정거장'을 최초 공개하면서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10주년 투어의 말미 아이유는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제주에서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았다. 저에게는 정말 자랑스러운 공연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10년간 제가 ‘아이유’ 라는 이름의 뜻대로 살고 있단 생각이 든다. ‘너’와 ‘내’가 하나가 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관객들을 향한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모든 공연이 종료된 후 관객들은 막을 내린 무대를 향해 수 분 여간 끊이지 않는 박수갈채를 보내 최고의 공연을 완성한 그를 향해 감사를 표했다.

이에 화답하듯 그는 다시금 무대에 올라 앙코르 곡 ‘너랑 나’를 열창하고 이어지는 아웃트로(Outro) 영상을 통해 10년 간 함께해 준 팬들에게 감사를 담아 적은 메세지를 전하며 10주년 투어 콘서트의 긴 여운을 이끌어 냈다.

10주년 투어를 무사히 마친 그는 17일 첫 선을 보이는 목요일 밤의 음악감상회 JTBC 특별기획 ‘너의 노래는'에 출연, 오랜만에 음악방송으로 팬들을 찾아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