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린온 사고 유가족, 검찰에 헬기 제작사 처벌 수사 요청…“과실 처벌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해병대 상륙기동헬기 마린온 추락사고로 숨진 장병의 유가족이 검찰에 헬기 제작사 처벌을 촉구하는 진정서를 냈다.

8일 유가족은 대구지방검찰청과 대구지검 포항지청에 낸 진정서에서 "헬기 추락사고로 5명의 장병이 사망한 사건에 대해 지난해 7월 19일 헬기 제작회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혐의로 수사를 요청하며 고소·고발했다"며 "5개월여 시간이 지났지만 피고소인 기소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마린온 사고 조사위원회는 사고 헬기 핵심부품인 로터마스터에 제작 공정상 균열이 있었음을 밝히고 이를 사고원인으로 지목했다"며 "사고와 관련한 결함을 방치한 제작사에 책임을 물어야 마땅함에도 단지 부품을 만든 프랑스 업체 과실로 책임소재를 축소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어 "사고 헬기는 진동 문제로 정비를 받았지만 해결되지 않았고, 수차례 정비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제작사로 반입해 정밀 점검했어야 하지만 한국항공우주산업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며 "검찰은 사고 헬기 블레이드(날개) 결함을 수사하고 불량 부품을 사용한 과실을 처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7월 17일 경북 포항공항에서 정비를 마친 마린온 헬기가 시험비행 중 추락해 탑승한 해병대 장병 5명이 순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