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사업 올해부터 9개 지자체로 확대…부산·인천·대전 등 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사업이 올해부터 9개 지방자치단체로 확대된다. 

8일 중소기업중앙회는 기존 서울, 광주, 울산, 경남, 제주 등 5개 지자체에 이어 올해부터 부산, 인천, 대전, 경기 등 4곳에서 추가로 희망장려금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사업이란 연매출액 2억∼3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경우 지자체에서 1년간 매월 1만원 이상을 장려금으로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노란우산공제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주의 폐업에 대비, 퇴직금 조성하기 위해 2007년 도입됐다. 현재 140만명 이상의 사업주가 가입해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으로 꼽힌다.

이에 각 지자체는 영세 소상공인의 노란우산공제 가입 확대를 위해 희망장려금 사업을 도입하고 있다. 

중기중앙회는 이밖에 강원, 충남, 전북, 전남 등 4개 지자체에서 올해 중에 희망장려금 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기초자치단체인 청주, 양산, 광양 등에서도 희망장려금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