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밤 김제동’ 한홍구 교수, “전두환이 민주주의의 아버지? 이순자 발언 막장 드라마 떠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7일 ‘오늘밤 김제동’에서는 한홍구 교수가 출연해 전두환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전두환이 결국 법정 출석을 거부했다. 한 교수는 전 씨가 집권 당시 당당히 한 말과 행동에 책임지지 않는 것이라며 한 정치 세력의 수장을 지냈던 사람으로서 옹졸한 짓이라고 비난했다.

전 씨는 형사재판이 진행되기 때문에 석 달 뒤에는 강제 구인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순자는 전두환이 민주주의의 아버지라고 말해 큰 논란을 빚은 바 있다.

한 교수는 출생의 비밀이 속출하는 막장 드라마가 떠오르는 한편, 이 씨가 확신을 갖고 소신 발언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박정희는 장기 집권하다 죽었지만 전 씨는 단임제를 실천했고 그로 인해 한국 민주주의가 발전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민간인 살해 등 온갖 만행들은 다 잊어버리고 자신한테 유리한 것만 기억한다는 것이다.

KBS1 ‘오늘밤 김제동’은 월~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