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파업 앞둔 국민銀, 노조 “파업참가 근태 입력 부당” 인권위 진정…‘노사 갈등 깊어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국민은행 총파업을 앞두고 노사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노조가 국가인권위원회에 사측에 대한 진정을 제기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KB국민은행 지부(이하 노조)는 국민은행 경영진이 총파업 참여하는 직원은 인사시스템 근태관리에 ‘파업 참가’를 등록하라고 지시했다며 7일 인권위에 진정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노조에 따르면 경영지원그룹 대표가 지난 3일 부점장에게 전달한 ‘총파업 관련 복무 유의사항 통지’에 이 같은 내용이 담겼다.

국민은행 노조 / 연합뉴스
국민은행 노조 / 연합뉴스

이전에는 파업 참여로 출근하지 않아도 따로 결근 사유를 입력할 필요가 없었지만, 최근 파업 참여라는 항목이 시스템에 신설됐다.

노조는 사실상 파업에 참여하는 직원에게 인사상 불이익을 주겠다는 협박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박홍배 위원장은 “2년 전 (금융권) 총파업 당시만 하더라도 ‘결근’ 항목만 있고 ‘파업 참가’ 항목은 없었는데 이번에 신설됐다”라며 “인사상 불이익을 암시하는 전근대적인 인권침해 행위”라고 지적했다.

8일 국민은행 노조는 하루 경고성 총파업에 돌입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