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강화도 산골→해외 투어”…몬트, ‘유기농 아이돌’의 바람직한 성장사(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강화도에서 상경, 데뷔 그리고 활동까지의 성장기를 담은 앨범입니다”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데뷔 앨범 ‘고잉 업(GOING UP)’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보이그룹 몬트(빛새온, 나라찬, 로다)가 이렇게 말했다. 

몬트(M.O.N.T)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몬트는 대형 아이돌 그룹이 잇따라 나오는 현 K팝 시장에 다소 생소한 조합으로 도전장을 던졌다. 한국 음악 시장의 ‘국가대표’가 되겠다는 뜻을 담아 그룹 이름을 ‘멤버 오브 더 내셔널 팀(Member Of the National Team)’이라고 붙인 몬트는 보컬 빛새온, 리더 나라찬, 래퍼 로다로 이뤄졌다. 각각 ‘빛이 새롭고 크다’ ‘참된 마음이 가득한 사람’ ‘기다리던 아이가 오다’는 의미를 지닌 순우리말은 신선함을 더한다. 

몬트의 데뷔작 ‘고잉 업’에는 타이틀곡 ‘사귈래 말래?’를 비롯해 ‘쏘리(Sorry)’ ‘페인 인 더 레인(Pain in the rain)’ ‘너를 생각하나봐’ 등 다채로운 장르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사귈래말래’는 뭄바톤과 신스팝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트렌디한 편곡이 돋보인다. 특히 ‘심장 녹여놓고 집에 가는 거 어디서 배웠어’ ‘사귈래 말래 지금 좀 말해봐’ 등의 가사는 ‘경고성 큐티고백송’의 탄생을 예고한다. 이날 몬트는 입을 모아 “강한 중독성”을 곡의 강점으로 꼽았다. 빛새온은 “곡을 공연 직전에 알려드려도 한 번 듣고 바로 따라하시더라. 외국에서도 쉽게 먹힐만큼 대중성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로다는 “밤에 자려고 누웠을 때 머릿속에 계속 맴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몬트(M.O.N.T) 빛새온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앞서 지난 2017년 몬트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해 ‘강화도 아이돌’ ‘산골 아이돌’ 등의 수식어를 얻었다. 소속사 FM엔터테인먼트가 인천 강화도의 산골에 자리했기 때문. 당시 열악한 환경과 다소 난해한 패션 스타일로 남다른 첫 인상을 선사한 몬트는 탄탄한 기본기와 실력으로 오해를 말끔히 지웠다. 

쇼케이스에서 ‘믹스나인’ 경연곡 ‘여자여자해’를 선보인 몬트는 눈에 띄게 향상된 실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나라찬은 “상경해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노래, 춤, 패션 지적을 많이 받았지만 서울에 와서 보컬 레슨도 받고있다”고 설명했다. 

몬트에게 ‘믹스나인’은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아있다. 나라찬은 “‘믹스나인’이 많이 도움됐다”며 “주변에서 ‘아쉽겠다’고 하지만 버스에 탄 것 만으로도 큰 꿈을 이뤘다. 심지어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서 좋은 경험을 했다”고 웃으며 말했다. 빛새온 역시 “너무 큰 수혜를 입었다. ‘믹스나인’을 통해 많은 연습생들을 만나 좋은 경험이었다”고 덧붙였다. 

몬트(M.O.N.T) 나라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뷔 전 이스라엘, 브라질, 폴란드, 인도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전례없는 행보를 보인 몬트는 최근 인도 공연에 12000여 명 관객을 동원,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몬트에게 전 세계 41개국 팬덤은 든든한 수호자와 마찬가지다. 이들은 직접 공연 스케줄을 잡고, 제작사와 연락하며 몬트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이에 몬트는 음악으로 보답했다. 빛새온은 “해외 공연에서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곡을 먼저 여쭤보고 그 중 선정한 곡을 콘서트 때 불러드린다”라며 “현지 언어로 연습을 해서 매 공연마다 불렀더니 반응이 굉장히 좋았다”고 말했다. 

몬트(M.O.N.T) 로다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마지막으로 몬트는 남녀노소 사랑받는 그룹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각오를 다졌다. 나라찬은 “유기농 타이틀이 너무 잘 맞는 것 같다. 친근하고 다다가기 쉬운 몬트가 되고싶다”고 밝혔다. 빛새온은 “‘사귈래 말래?’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백송이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로다는 “많은 사람들이 곡과 팀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지난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앨범 ‘고잉 업(GOING UP)’을 발매한 몬트(M.O.N.T)는 5일 MBC ‘쇼! 음악중심’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콜롬비아, 미국, 러시아, 유럽, 브라질 등 세계 각지에서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