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6일 오전 새해 첫 부분일식…충북교육과학연구원-부산 금련산 청소년수련원에서 ‘관측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6일 오전 부분일식이 진행된다.

충북교육과학연구원(연구원)이 오는 6일 오전 진행되는 부분일식 관측 행사를 한다고 4일 밝혔다. 

달에 의해 태양이 가려지는 부분일식은 6일 오전 8시 36분 시작돼 9시 45분에 최대로 가려진 후, 오전 11시 2분에 종료될 것으로 예측된다.

연구원에서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원내 슬라이딩 돔에서 망원경을 이용해 부분일식을 관측할 수 있다.

또 이번 부분일식을 부산에서도 관측할 수 있어 새해 첫 우수 쇼를 보기 위한 기대감이 커진다.

부산시는 금련산 청소년수련원에서 6일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 ‘2019년 부분일식 관측행사’를 한다.

일식은 달이 태양을 가리는 현상이다.

태양 전체를 가리면 개기일식, 일부분만 가리면 부분일식으로 부른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부산에서 관측하는 기준으로 태양의 21.7%를 가리는 이번 부분일식은 6일 오전 8시 37분 시작해 9시 46분 태양을 최대로 가리며 오전 11시 4분에 종료된다.

시는 이번 관측행사에서 천문 특강, 일식 관측, 일식 현상 촬영, 천문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