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 ‘해운대 북극곰 축제’, 1월5일-6일 열려...주요 행사 프로그램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제32회 해운대 북극곰축제’가 열린다.

지난 2일 부산시는 1월 5일과 6일 이틀간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제32회 해운대 북극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의 대표적인 겨울바다 축제로 자리매김 한 해운대 북극곰축제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하여 개최된 이후 올해로 32돌을 맞는다. 2011년 영국 BBC방송이 겨울에 도전해볼 만한 이색 스포츠의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
  
 올해부터는 누구나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범시민적 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에서 ‘해운대 북극곰축제’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해의 각오를 다지는 건강기원 이벤트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북극곰 축제는 겨울바다를 즐기기 위해 참가자 5000여명을 비롯해 겨울바다 마니아들과 5만명의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최근 3년간 외국인 참가자수도 2016년 186명, 2017년 212명, 2018년 276명으로 매년 증가 추세이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주요행사 프로그램으로는 ▲대형북극곰 ABR 전시를 통한 새해 해맞이 포토존 활용 ▲국내·외 참가자들과 일반관람객들에게 북극곰 축제를 알리기 위한 사전 전야제 행사로 북극곰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인 토닥토닥콘서트 ▲인간 북극곰을 위한 대축제 1㎞동행 수영 대회 ▲개회식 및 코요테와 노라조가 출연하는 축하공연과 이벤트게임·체험프로그램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부산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해운대의 겨울 해변에서 새해의 희망과 각오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더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해운대 북극곰축제에 많이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