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빕스부터 카페베네까지’…업종 경계 허무는 무한 배달경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1인 가구 증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급성장 중인 배달시장을 두고 업종 경계를 넘어선 무한경쟁이 본격화됐다.
 
배달앱이 공산품까지 배달하며 영역 확장을 꾀하자 유통업계가 식품배달을 강화하며 빈틈을 노리고 있고, 외식 및 프랜차이즈업계도 배달 품목을 확대하며 판을 키우고 나섰다.
 
지난해 24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앱 1위 업체 배달의민족은 최근 식음료 공산품을 즉시 배송하는 모바일 장보기 서비스 '배민마켓'을 선보였다.
  
취급 물품은 라면, 즉석밥, 음료, 아이스크림, 과자, 간편조리식품 등 350여종에 달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배달의민족은 현재 서울 송파구에서 적용하는 시범 서비스를 거쳐 향후 배달 지역을 넓히고 신선식품과 비식품군까지 취급 품목도 다양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에 대해 배달앱업계가 즉시배송을 무기로 식품을 넘어 공산품까지 배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는 움직임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실제로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의 배달대행 서비스 부릉은 최근 올리브영과 제휴해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시작했다.
 
올리브영 고객들은 온라인몰이나 모바일앱으로 주문한 제품을 3시간 안에 부릉 서비스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다.
 
이에 맞서 유통업계는 신선식품을 앞세워 배달앱 '안방'인 식품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쿠팡은 새벽에 신선식품을 배달해주는 '쿠팡 로켓 프레시'에 이어, 식음료 사전 주문 서비스인 '쿠팡 이츠'까지 잇따라 선보였다.
 
티몬도 오전에 주문한 제품을 오후 예약 시간에 배송받을 수 있는 모바일 장보기 서비스 '티몬 슈퍼마트',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티몬 프레시'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새벽 배송 서비스 '새벽식탁'을 도입했다.
 
이마트와 롯데쇼핑의 롯데슈퍼, GS리테일의 온라인 쇼핑몰 GS프레시, 편의점 CU 등도 저마다 새벽 배송 서비스를 통해 신선식품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외식 및 프랜차이즈업계도 배달 확대 흐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9월 제빵 프랜차이즈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디야커피, 카페베네 등 커피 프랜차이즈와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 디저트 카페 설빙 등도 배달앱업체와 제휴해 배달 시장에 뛰어들었다.


Tag
#빕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