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북삼성병원 임세원 교수 누구? 생전 우울증 극복한 명의…의사살해 30대 피의자 정신과 환자 구속심사, 범행 동기 ‘횡설수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자신의 정신과 진료를 담당한 의사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30대 환자의 구속 여부가 2일 결정된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오후 3시 살인 혐의를 받는 박모(30)씨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이언학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한다.

지난달 31일 박씨는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강북삼성병원에서 정신과 진료 상담 중이던 임세원(47)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가슴 부위를 수차례 흉기로 찔러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임 교수는 응급실에서 심페쏘생술을 받은 뒤 곧바로 수술에 들어갔지만 흉부를 크게 다쳐 오후 7시 30분 결국 숨졌다.

박씨는 간호사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긴급 체포됐다.

강북삼성병원에서 경찰 과학 수사대 / 뉴시스
강북삼성병원에서 경찰 과학 수사대 / 뉴시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범행은 시인하고 있으나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검거 후 줄곧 횡설수설을 하고 있다.

경찰은 정확한 범행 동기와 계획 범죄 여부 등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 폐쇄회로(CC)TV와 박씨의 소지품 등을 분석하고 주변인들을 조사 중이다.

임 교수는 정신건강의학 분야 전문가다. 그는 우울증, 불안장애 환자 등에 대한 논문 100여 편을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하고 관련 치료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쓴 인물로 알려졌다.

임 교수는 2011년 한국형 표준 자살 예방 교육프로그램인 ‘보고 듣고 말하기(보듣말)’를 개발했다. 이후 2016년에는 자신의 우울증 극복기인 책 ‘죽고 싶은 사람은 없다’도 출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