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양양 산불 이틀째, 헬기 17대, 1천600여명 집중 투입…추가 피해 막는데 주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국다원 기자) 기해년(己亥年) 첫날 강원 양양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작업이 2일 재개됐다.

산림 당국과 소방은 이날 날이 밝자 진화 헬기와 인력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초대형 1대 등 헬기 17대와 군 장병 800여명 등 1천600여명, 진화 장비 59대 등을 투입해 오전 중 진화를 완료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지난 1일 오후 4시 12분 서면 송천리 한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은 2일 오전 6시 현재 산림 등 16㏊가 불에 탄 것으로 추정된다. 다행히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다.

불이 나자 진화대원과 소방대원, 경찰, 공무원 등 677명과 소방펌프차 등 장비 31대를 투입했다. 진화에 나섰으나 산세가 험한 데다 바람이 강해 어려움을 겪었다. 일몰로 헬기마저 철수해 산불 확산 저지선을 구축하며 추가 피해를 막는 데 주력했다.

산림 당국은 56번 국도와 44번 국도가 만나는 논화리 방향으로 번지자 국도 주변으로 진화인력을 집중적으로 배치해 확산을 저지했다.

능선으로 번지는 산불 / 연합뉴스
능선으로 번지는 산불 / 연합뉴스

불길이 확산하자 양양군은 전날 오후 9시께 주민들에게 재난문자를 발송했다. 송천리 주민 40명은 마을회관, 복지시설에 있던 154명은 상평초등학교로 각 대피한 채 걱정으로 밤새 잠을 설쳤다. 집에 남은 주민들은 양동이 등 물을 담을 수 있는 가재도구를 총동원해 집 주변에 물을 뿌리며 피해 방지에 힘을 쏟았다.

산림 당국은 이날 오전 불을 끄는 대로 정확한 피해면적과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현재 강원 영동 전역에는 건조경보가 내려져 있다. 양양 등 동해안 6개 시·군에는 지난달 13일부터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