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새해 달라지는 것들] “해외여행 돌아올 때 면세쇼핑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올해부터 공항 입국장에서 면세쇼핑을 할 수 있게 된다. 

최근 기획재정부가 발간한 책자 ‘2019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에 따르면 내년부터 국민의 불편해소 및 해외소비의 국내전환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입국장 면세점 제도가 도입된다. 

세관·검역 기능의 부작용 방지를 위해 6개월 동안 인천공항에서 시범 평가를 시행한 후 전국 주요 공항에 확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쇼핑물품을 수령해 일정 내내 들고다녀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여행이 끝나고 인천공항에 내린 뒤에도 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다. 

담배 및 과일·축산가공품 등 검역대상 품목은 판매를 제한하고, 1인당 총 판매한도는 휴대품 면세 한도인 현행 600달러로 유지한다. 면세점 운영업체는 중소.중견기업으로 한정한다. 

뉴시스

정부는 또 특허 제도 운영의 투명성 제고 등을 위해 특허 기간(5년) 만료 시 대기업은 1회, 중소·중견기업은 2회에 한해 특허를 갱신할 수 있도록 했다. 

중소기업제품의 판로개척 및 매출 활성화를 위해 대기업 면세점의 중소·중견기업 제품 판매에 대한 특허수수료도 경감한다. 매출액 기준 0.1~1%  부과하던 것에서 중소·중견기업 제품 매출에 한해 0.01%로 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