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재부, 신재민 사무관 ‘靑 압력 주장’ 사실 아냐…“법적 대응 등 조치 고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국다원 기자) 청와대가 KT&G 사장 교체를 시도하고, 4조원 규모의 적자 국채 발행을 강요했다고 폭로한 신재민(32·행정고시 57회) 전 사무관에 대해 정부가 법적 대응을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긴급 브리핑 하는 구윤철 기재부 2차관 / 연합뉴스
긴급 브리핑 하는 구윤철 기재부 2차관 / 연합뉴스

31일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연 긴급브리핑에서 신 전 사무관에 대해 “신 전 사무관은 KT&G 자료 유출 당시 출자관리과가 아닌 국고과에 근무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확한 상황을 파악할 위치에 있지 않았다”면서 “KT&G 관련한 신 전 사무관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서 “여러가지 법적인 검토를 거쳐 요건에 해당한다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신 전 사무관에 대해 고소나 고발 등 법적 대응을 고려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