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YJ 박유천의 ‘쓰리데이즈’, 8회까지 광고 완판…30억원 잭팟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쓰리데이즈’가 명분과 실리를 모두 잡았다.
 
배우 박유천-손현주가 주연을 맡아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 수목드라마 '쓰리데이즈’(김은희 극본, 신경수 연출, 골든썸픽쳐스 제작)가 8회까지 광고가 완판된 것으로 확인됐다. 16부작으로 기획돼 지난주 반환점을 돈 ‘쓰리데이즈’는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와 함께 광고까지 모두 판매하며 ‘SBS 수목극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박유천 / 톱스타뉴스 포토DB
박유천 / 톱스타뉴스 포토DB
70분 안팎의 드라마 경우 회당 30개 안팎의 광고를 붙일 수 있다. 이 광고가 완판되면 회당 4억원이 넘는 수익이 난다. 결과적으로 ‘쓰리데이즈’는 8회까지 30억원이 넘는 누적 광고 수익을 내며 SBS의 효자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쓰리데이즈’의 광고 완판은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장르물의 특성상 간접광고를 넣기가 힘들다. 여느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카페신 하나 없다. 그만큼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광고주의 마음을 움직인 건 ‘콘텐츠의 힘’이다.
 
제작사 골든썸픽쳐스는 “장르적인 특성 때문에 광고 판매에 있어서 우려가 있었던 건 사실이다. 하지만 박유천 손현주 박하선 소이현 등 스타들에 기대감과 탄탄한 이야기를 돋보이는 콘텐츠가 결합되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며 “이런 요소들이 작용해 광고 판매에서도 호조를 보이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한편 탄핵 위기에 놓인 대통령의 상황을 반전시킬 증인(장동직)의 등장으로 긴장을 높이고 있는 ‘쓰리데이즈’ 9회는 2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