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박지원, “남북 철도 착공식이 가불용이라는 자유한국당, 남남 갈등도 때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7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는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출연했다.

남북 철도 착공식에 참석했던 박 의원은 감회는 깊었으나 착공식에만 그쳐 안타깝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은 남북 철도 착공식을 두고 문재인 정부 지지율을 위한 가불용이라고 비난했다.

박 의원은 이에 관해 남남 갈등도 할 때가 있다며 남북의 철도 연결마저 정략적으로 이용하는 자유한국당을 비판했다.

특히 김병준 비대위원장의 인격과 학식을 의심하기도 했다.

박 의원은 김 비대위원장이 참여정부 시절 정책실장을 할 때와 상황이 바뀌니 다른 말을 하고 있다며 교수 출신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박 의원은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가도를 달리면서 결국 북미 관계는 합의가 되리라 전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예전부터 클린턴과 오바마 전 대통령과 차별을 두며 북한의 비핵화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박 의원은 결국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릴 것이라며 남북 철도는 달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앞서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답방도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