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환노위 건의한 김용균법, 끝내 합의불발…자유한국당 임이자 “공개토론 후 법 통과시켜도 늦지 않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가 김용균법을 논의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26일 김학용 환노위원장실에서는 산업안전보건법을 둘러싼 여야의 이견 절충을 위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야 3당 교섭단체 간사 협의가 열렸다.

환노위 소위는 오후 여야 3당 교섭단체 간사 간 협의를 가졌지만 결론을 내지 못해 27일 오전 9시 회의를 다시 열어 김용균법을 재논의키로 했다.

환노위 간사 협의 참석하는 한정애/ 연합뉴스 제공
환노위 간사 협의 참석하는 한정애/ 연합뉴스 제공

자유한국당 임이자 의원은 간사협의 후 기자들과 만나 “도급인 책임 강화와 관련해 다시 한번 이해 당사자들을 모아 공개토론을 하자는 소위 위원들의 의견이 나와 이를 간사 간 협의에서 논의했다”면서 “기한보다 내용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개토론을 하고 나서 법을 통과시켜도 늦지 않다”고 설명했다.

임의원은 오는 27일 본회의 처리 가능성과 관련해선 “일단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고, 내일 아침에 당별로 입장 정리해 이야기하면 진전이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용균씨 유족들은 이날(26일) 국회 환노위 회의장 앞을 찾아와 법안 심의 진행을 내내 지켜봤다.

이들은 환노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태년·한정애 의원 등을 만나 눈물을 쏟으며 “자식 저렇게 돼 봐요.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일인지”, “꼭 (법안이) 해결돼야 하는데”라며 법안 처리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