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비틀즈, 첫 무대 어디? 영국 리버풀 ‘캐번 1클럽’…살아있는 비틀즈 멤버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비틀즈가 태어난 곳이라는 이유만으로 리버풀을 찾는 많은 사람들.

리버풀은 맨체스터를 거쳐 가게 된다. 영국 북서부의 맨체스터, 리버풀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것은 축구 때문이다.

비틀즈의 흔적은 존 레논의 이름을 딴 공항, 폴 매카트니가 살앗던 집, 애비 로드와 스트로베리 필드 등 그들 노래에 영감을 준 장소들 등 비틀즈 스토리를 비롯한 여러 기념관들.

비틀즈를 찾는다면 매튜거리를 찾아가야 한다. 매튜 골목에는 5~6개의 퍼브와 클럽이 뒤섞여 있다.

비틀즈 / 온라인 커뮤니티
비틀즈 / 온라인 커뮤니티

비틀즈가 처음으로 무대에 선 곳은 캐번 1클럽 앞이다. 비틀즈는 작은 바에서 근 2년간(1961년~63년) 총 292회 공연을 했다.

과거 2015년 5월 폴 메카트니는 내한공연을 했다. 비틀즈라는 그룹 자체는 오래전에 흩어졌지만 아직 한 명의 뮤지션이 남아 전설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