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란치스코 교황, 성탄 메시지 통해 평화 기원 메시지 전해…“상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반도의 평화 기원 메시지를 전했다.

25일 프란치스코 교황은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한반도를 하나로 묶고 있는 박애의 정신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베드로대성당 발코니에서 성탄절 공식 메시지 ‘우르비 에트 오르비’에서 한반도의 평화 및 분쟁지역인 시리아 및 예멘, 기근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각국 등 지구촌의 다양한 문제가 해결되기를 기원했다.

그는 “하느님은 우리 아버지이며 우리는 모두 형제·자매”라며 형제애와 박애를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아무리 최고의 계획을 세워도 박애가 없다면 공허하고 삭막할 뿐”이라며 모든 나라와 문화에 박애가 자리잡기를 기원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아울러 “우리의 다름은 위험한 것이 아니라 풍부함의 원천으로,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 간에도 서로 존중하고 상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수 있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AP통신은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반이민 성향으로 대표되는 ‘자국 우선주의’와 ‘민족주의’가 부상하는 가운데 프란치스코 교황이 박애정신을 강조했다고 해석했다.

또 프란치스코 교황은 내전을 겪고 있는 시리아 및 예멘 문제에 대해 “국제사회가 분열과 이익을 떠나 단호히 정치적 해법을 모색한다면, 고향을 떠나 난민이 된 시리아 국민들이 자국으로 돌아가 평화롭게 살 수 있을 것”이라며 해결책을 촉구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