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 “文 대통령 말씀에 의도 없어, 언론의 무리한 해석 자제 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5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는 참여정부 시절 대변인을 맡았던 천호선 전 정의당 대표와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이 출연했다.

김어준 대신 진행한 강원국 씨가 ‘글쓰기’의 저자답게 ‘말’에 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고 부대변인은 말을 잘하는 것은 먼저 말을 잘 들어야 하는 것이 첫 번째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말씀이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능변가는 아니지만, 말의 속도를 떠나서 공감을 얻어내는 특징이 있다는 것이다.

강원국 씨는 말은 곧 신뢰라며 노 전 대통령과 문 대통령이 겉과 속이 다르지 않고 명실상부한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고 부대변인은 그런 면에서 억울한 점도 있다고 한다.

언론들이 문 대통령의 말씀에 의도가 있는 것처럼 자꾸 질문한다는 것이다.

천 전 대변인은 기자들이 해석해야 하고 그래야 기사가 나오기 때문에 언론들이 무리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천 전 대변인은 노 전 대통령이 시장에 찾아가서 상인들의 손을 잡아주는 일을 싫어했다고 한다. 그런다고 시장 상인들의 형편이 나아지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정책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던 노 전 대통령은 매일 아침 방송 분장에서 벗어나는 것이 자유롭다고 말할 정도로 감성적인 면도 있었다고 한다.

고 부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현장에 나가면 늘 시민들의 손을 잡아주길 바란다며 선거 캠프에서만 보였던 행보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