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MW 화재 조사 결과 발표날 광주에서 또 화재 발생…안전점검 대상 아닌 2009년식 차량으로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BMW 차량 화재와 관련한 합동 조사 결과가 나온 날 광주에서 또 화재가 발생했다.

24일 오후 6시 24분께 광주 광산구 도산동 모 아파트 안을 주행하던 BMW 320d 승용차에서 화재가 났다.

불은 차량 대부분을 태우고 119 대원들에 의해 10여분 만에 꺼졌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다.

운전자는 엔진룸 쪽에서 연기가 나자 황급히 주차장에 차량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불타는 BMW 차량 주변에 주차돼있던 K5와 모닝 등 승용차 2대도 열기에 차체 도장 면이 울고 플라스틱 소재 외장 부품이 녹아내리는 피해를 봤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119는 화재 차량이 2009년식으로 안전점검 대상은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했다.

BMW 화재 민관합동 조사단은 이날 최종 조사 결과 브리핑에서 “BMW가 결함을 은폐·축소하고 늑장 리콜을 했다고 판단할 수 있는 자료를 다수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BMW를 검찰에 고발하고 늑장 리콜에 과징금 112억 7천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

한편 BMW 측은 화재 원인으로 지목된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의 설계 결함, 늑장 리콜 의혹을 부인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