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강릉밥알찹쌀떡, 얼마나 맛있길래? 다시금 화제…위치는 어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지난 17일 방송된 올 한 해 ‘맛’ 하나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수많은 달인 중 가장 화제를 모은 10대 맛의 달인을 공개했다.

또 지난 23일 재방송된 ‘2018년 10대 맛의 달인’은 은둔식단 잠행단과 제작진, 맛 블로거 10인이 함께 최고의 가게 10곳을 선정했다.

그중 강릉 밥알 찹쌀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4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참순찰떡방’은 밥알 살려낸 식감과 함께 푸짐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의 수제 찹살떡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강릉밥알찹싹떡 / SBS
강릉밥알찹싹떡 / SBS ‘생활의 달인’ 방송캡처

또한 전날 예약을 미리 해두지 않으면 가게에 도착해도 남은 물량을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많다.

특히나 달인 표 강릉 밥알 찹쌀떡의 비밀은 엄청났다. 바로 배추속을 얹어 쪄지는 밥을 이용해 배추의 향과 영양소가 고스란히 밥알에 스며든다고 전했다. 떡을 사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몰려 늘어난 손님만큼 일하는 사람들도 늘었다고 알렸다.

달인은 일일이 손으로 떡을 빚느라 너무 아파서 쉬고 싶지만 아파도 입원할 수가 없는 이유는 손님들하고의 약속 때문이라고 심정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