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국, 자유한국당에 연일 총공 세례 받아…“국민과 국회에 대한 기만행위이자 오만 행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자유한국당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을 촉구하며 청와대 특별감찰반 사태와 관련해 연일 총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24일 오전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조국 수석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향해 “두 분이 이제 입을 열 때가 됐으니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입장을 밝혀 달라”며 “만약 비서실 관리 감독 책임이 있는 임종석 실장과 사건의 몸통으로 추정되는 조국 수석이 출석하지 않는다면 국민과 국회에 대한 기만행위이자 오만 행위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1시로 예정돼 있는 원내대표 회동에서 국회 운영위 소집을 요구할 것이란 입장도 분명히 했다.

뉴시스
뉴시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전날 우리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민간인 사찰에 대한 여러 가지 새로운 사실들을 말했다”며 “청와대는 이런 이야기가 계속되면 겸허한 자세로 이야기를 듣고 뭐가 잘못됐는지를 듣는 자세가 돼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고 비판했다.

여의도 연구원장인 김선동 의원은 대통령 직속 특별감찰관이 공석인 것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대통령 친인척과 청와대 고위공직자를 감찰하는 특별감찰관을 임명하지 않는 것은 견제 받지 않는 권력을 제도화하는 무책임한 짓”이라며 “(특별감찰관 임명) 문제를 늦추는 것은 스스로 도덕적 해이를 조장하는 것이니 야권에 임명권을 넘기는 방식을 통해서라도 임명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대변인은 “조국 민정수석은 국회 운영위에 출석해 청와대의 민간인 사찰과 김태우 전 수사관 관련 의혹들에 대해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Tag
#조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