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지의 제왕’, 콜레스테롤 줄이고 동맥경화 막아주는 음식은 무엇?…“마늘 알맹이보단 마늘 껍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음식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1월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동맥경화를 막아주는 특급 비법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이날 방송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규남은 마늘 껍질이 마늘 알맹이보다 식이섬유가 4배 많고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은 7배 더 높다고 설명했다.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이어 “마늘 껍질 분말이 체내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말해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서재걸 전문의는 “마늘 껍질에 포함되어 있는 알리신이 혈중 지질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마늘 껍질의 알리신은 콜레스테롤은 물론 중성지방을 낮춰 동맥경화증 발생을 억제한다는 것이 그들의 설명이다.

한편, 누구나 쉽게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비결을 밝혀주는 프로그램 MBN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