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한지민, “‘미쓰백’ 참여 계기? 어른으로서 미안한 감정 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미쓰백’으로 영화제 5관왕을 휩쓴 한지민이 뉴스룸에 출연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 문화초대석에는 한지민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한지민이 출연한 영화 ’미쓰백’은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를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감성드라마.

입소문을 타 뒷심을 발휘하며 손익분기점을 돌파했고, 이 영화로 한지민은 런던 동아시아영화제 여우주연상,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제 38회 영평상, 영화제작가협회상 여우주연상,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연기상까지 국내·외 유수 영화제를 휩쓸었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이에 한지민은 “꿈에서도 생각 못한 일이다. 올해 제가 운이 좋았던 것 같다”고 웃어 보였다.

이어 그는 “작품마다 선택을 하게 되는 계기가 다르다. ‘미쓰백’은 시나리오를 처음 읽었을 때 어디선가 일어나고 있는 참혹한 아동학대 현장을 들여다보는 느낌이 강했다. 이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어른으로서 인물들에게 미안한 감정이 컸다”며 “그래서 꼭 영화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결정하게 됐다. 저예산 상업 영화이다 보니 스태프를 꾸리는 데도 어려움이 있었는데, 그 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으로 동참해주셨다”고 말했다.

함께 호흡한 아역배우 김시아 양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한지민은 “감독님도 연기를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친구를 원하셨다. 김시아 배우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부단한 노력으로 잘해주셨다”고 극찬했다.

JTBC ‘뉴스룸’은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또한 JTBC 온에어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