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9 AFC 아시안컵 명단 발표…‘올해의 선수’ 황의조부터 기성용-손흥민…‘오랜만에 발탁’ 지동원까지 총 23명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2019 아시안컵 최종 명단이 발탁돼 이목을 끈다.

20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2019 아시안컵 명단이 상위에 올랐다.

2019 AFC 아시안컵 경기일정은 오는 1월 5일~2월 1일 (현지기준) 진행된다. 개최국은 아랍에미리트다.

한국감독은 파울루 벤투, 선수담 대표팀 최종 명단 발표이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0일 오후 아시안컵에 참가할 23명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지난 11일부터 울산에서 동계 훈련을 진행하며 옥석을 가린 벤투호는 23일 아랍에미리트로 출국해 1월 7일 필리핀, 12일 키르기스스탄, 16일 중국을 차례로 상대한다.

2019 아시안컵 명단 발표 / 대한축구협회 제공
2019 아시안컵 명단 발표 / 대한축구협회 제공

지동원이 9월 친선전 이후 오랜만에 다시 발탁됐다. 기성용, 손흥민, 이청용, 구자철, 황희찬 등 유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예상대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8 KF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 황의조(감바오사카)와 부상에서 돌아온 김진수(전북현대)도 명단에 포함됐다. 이진현(포항스틸러스)과 김준형(수원삼성)은 예비 명단에 이름을 올려 아랍에미리트로 함께 간다.

한편 주세종(아산무궁화)은 명단 발표 직전 가진 연습경기에서 왼쪽 허벅지 부상을 입었다. 일단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이지만, 부상 회복 정도에 따라 예비 명단의 이진현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