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뺑반’ 류준열 “서민재, 독특하고 튀는 인물이라 매력적…관객 기대 기분좋게 배신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뺑반’ 류준열이 관객들을 향한 강렬한 인사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CGV서 영화 ‘뺑반’(감독 한준희/제작 호두앤유픽쳐스, 쇼박스)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한준희 감독, 배우 공효진, 류준열, 그리고 조정석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뺑반’은 통제불능 스피드광 사업가를 쫓는 뺑소니 전담반 ‘뺑반’의 고군분투 활약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영화다.

류준열은 팀원이라곤 하나뿐인 뺑소니 전담반서 말단이자 에이스인 순경 ‘서민재’ 역을 맡았다.

올 한해 ‘리틀 포레스트’, ‘독전’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한 그이기에 ‘뺑반’에서 연기한 서민재에 대한 기대 포인트가 있는지 궁금했다.

류준열 / 호두앤유픽쳐스, 쇼박스 제공
류준열 / 호두앤유픽쳐스, 쇼박스 제공

류준열은 “영화 작업을 하면서 감독님과 함께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나누면서 캐릭터를 구축했다. 그런 과정에서 감독님으로부터 영화를 대하는 자세, 어떤 영화가 좋은 영화인지를 많이 배웠다”면서 “감독님께서 하셨던 이야기 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영화는 관객을 기분좋게 배신해야 한다’는 말인데, 우리 영화가 그런 지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서민재를 연기했다. 그래서 그동안 내가 연기했던 캐릭터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진지한 답변을 남겼다.

또한 “캐릭터 자체가 매뉴얼대로 움직이는 게 아닌, 독특하고 튀는 인물이라 새로운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서민재라는 캐릭터에 끌리게 된 이유도 궁금했다.

이에 류준열은 “리얼리티 측면보다도 순경인데도 매뉴얼 없이 수사하는 방식 같은 모습이 매력적이었고, 인물 뒷편에 깔려있는 불우한 과거 등이 새로운 것들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답했다.

그는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공효진과의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작품으로 처음 호흡을 맞췄다는 공효진의 답변에 “사실 저희는 ‘프로듀사’라는 드라마에서 처음 만났다”고 답한 류준열은 “그 날 촬영이 나에겐 첫 드라마 촬영 현장이었다. 우리 둘 모두 첫 촬영날이었는데, 데뷔 전부터 사모하는 선배였기에 함께 촬영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기대됐다. 연기하는 선배의 모습을 보니 정말 감탄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중간에 “(촬영 위해 만난) 첫 날 기억난다고 하시고는 다른 말씀을 하시니 서운하다”며 귀여운 푸념을 늘어놓기도 했다.

이어 “선배님은 모르셨을테지만, 저는 그 때부터 ‘공블리, 공블리’ 하면서 선배님 옆에서 좋다고 했었다. 선배님이 처음에는 어색해하셨는데, 나중에는 익숙해지셔서 ‘나도 알아’라고 하시더라”며 웃어보였다.

영화 ‘뺑반’은 2019년 1월 개봉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