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접속자 폭주, ‘숨은보험금’ 어떻게 찾지?…조회부터 청구까지 한번에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내보험찾아줌’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이유는 20일 자정부터 ‘내보험 찾아줌’에서 보험금 찾기뿐 아니라 찾은 보험금을 바로 청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가 업그레이드 돼 서비스 이용자가 폭주하고 있는 상태다.

내보험 찾아줌은 보험가입자들이 보험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홈페이지다.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캡처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캡처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 사이트는 이름, 휴대전화 번호,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및 공인인증서 인증 단계를 거치면 보험가입 내역과 숨은 보험금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보험금 청구가 불편할 경우 유선 상담 후 보험금을 청구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콜백 서비스도 시작한다.

또한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숨은보험금 온라인 청구가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금융당국은 올해에도 보험계약자 등에게 숨은보험금 안내우편을 발송하는 숨은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을 추진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향후에도 숨은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은 매년 정례화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한 숨은보험금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안내방식을 다양화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구체적인 사항은 내보험 찾아줌(ZOOM) 홈페이지에 접속하며 조회가능하다. 하지만 20일 오후 현재까지 고객님 앞에 1899명, 뒤에 311명의 대기자가 있어 접속자가 폭주하는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