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주윤발, 8100억 전 재산 기부하는 사연은?…평소 대중교통서 자주 포착돼 “파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1980년대 홍콩 누아르 전성시대를 주도한 배우 주윤발이 전 재산 기부 선언의 배경을 공개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 나와 자신의 전 재산인 56억 홍콩달러(8100억원 상당)를 기부하겠다고 밝힌 약속을 재확인했다.

주윤발은 8100억원에 달하는 전 재산을 기부하는 게 실화라고 설명하며 “어차피 그 돈들은 제가 잠깐 가지고 있었던 것뿐이다”라며 “그 돈이 의미 있는 단체나 필요한 사람들에게 쓰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 재산을 기부하게 된 사연에 대해 묻자 “돈이라는 것은 내 것이 아니다. 나는 잠시 맡아서 보관할 뿐이다. 돈과 재산은 내가 죽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물건이다. 전부 기증해 가난한 이들을 돕는 데 쓰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주윤발 전 재산 기부 / MBC ‘실화탐사대’ 방송캡처
주윤발 전 재산 기부 / MBC ‘실화탐사대’ 방송캡처

또한 가족들의 반응도 전했다. 그는 “아내도 완전히 찬성했다”고 밝혔다.

1980년대 중반 주윤발과 재혼한 진회련은 평소 근검절약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어 남편의 기부 결심에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검소한 생활이 몸에 밴 탓에 주윤발은 홍콩 시내에서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고 직접 시장에서 물건을 사는 등 소탈하고 서민적인 풍모를 자주 목격된다고 현지 매체들이 전했다.

주윤발은 대중교통에서 자주 포착되는 이유에 대해 “지하철이나 버스 이용이 편리하다. 그냥 마음 내키는 대로, 가고 싶은 곳으로 가는 게 좋다”고 말했다.

주윤발 전 재산 기부 / MBC ‘실화탐사대’ 방송캡처
주윤발 전 재산 기부 / MBC ‘실화탐사대’ 방송캡처

주윤발은 길에서 만난 팬들이 사진 요청을 하면 친절히 반응하는 자신만의 원칙도 있다. 주윤발은 “제 작품을 좋아해 주고, 저를 오랫동안 좋아해 주신 분들이지 않나. 사진 찍는 데는 2초 정도밖에 안 걸리는데 그분들은 정말 기뻐해 준다”며 특별한 팬 서비스의 이유를 밝혔다.

주윤발은 1976년 영화 ‘투태’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영웅본색’ ‘첩혈쌍웅’ 등으로 1980년대 홍콩 누아르 영화 전성시대를 이끈 배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