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B금융, 증권·캐피탈 등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KB금융지주가 임기 만료를 앞둔 계열사 7곳 중 6곳의 대표이사를 19일 선임했다.   

KB금융은 이날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고 계열사 6곳의 대표이사 후보 8명(복수 대표 포함)을 뽑았다.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선정은 추후 이뤄진다. 후보자들은 오는 20~21일 열리는 계열사별 대추위에서 최종심사를 거친 뒤 주주총회에서 확정되면 대표이사로 선임된다.  

대추위는 “디지털 트랜드와 저성장 구조 속에서 지속성장이 가능한 동력을 발굴하고 확립하는 혁신적이고 실행력 있는 리더그룹 형성에 중점을 두고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다”며 “특히 캐피탈은 최근 시장 및 그룹 내 지위와 영업력이 크게 향상된 점 등을 반영해 내부 우수 인력을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KB증권과 캐피탈, 부동산신탁 대표는 새로 바뀐다. KB증권 대표자리에는 복수(각자 대표) 체제로 박정림 현 KB증권 부사장 겸 KB국민은행 부행장과 김성현 KB증권 부사장이 공동 선정됐다. KB캐피탈 대표로는 황수남 KB캐피탈 전무, KB부동산신탁 대표로는 김청겸 KB국민은행 영등포 지역영업그룹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각 2년 임기를 수행한다. 

뉴시스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 조재민·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 김해경 KB신용정보 대표는 1년 더 연임한다. 이달 임기가 만료되는 김기헌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가 물러나기로 함에 따라 향후 새 대표이사 후보 추천이 이뤄질 예정이다. 

KB금융은 “급변하는 IT기술 등 디지털 트랜드에 적합한 인사를 찾아 추천할 예정이며 그 전까지는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Tag
#KB금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