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항서 매직으로 베트남에서 인기가요 아이돌 샌드위치 매출액 1위 찍어…‘모든 분야에서 베트남 반응 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베트남에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 컵 우승을 선물한 박항서 감독의 인기가 케이푸드(K-FOOD)에 대한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아이돌 가수들이 즐겨 먹는 것으로 화제가 된 '아이돌 샌드위치'의 인기가 뜨겁다.

베트남에 진출한 편의점 GS25는 스즈키컵 준결승 이후인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점당 평균 매출이 직전 달 동기간 대비 12.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점포 방문 고객 수도 9.2% 늘었다.

우리나라에서 출시 100일 만에 700만개가 판매되며 최대 히트상품으로 떠오른 ‘유어스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는 베트남 고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아이돌 샌드위치는 GS리테일이 인기 아이돌 가수가 방송사 매점에서만 판매하는 샌드위치를 팬들에게 선물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데 착안해 지난 9월 출시한 제품이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베트남 GS25이 지난 14일 이 샌드위치를 베트남에서 출시하자 곧바로 푸드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또 점포에서 조리해 판매하는 떡볶이, 컵밥, 잡채 등 K-푸드 상품 매출이 38% 증가했고, 응원할 때 즐기는 맥주와 음료 판매도 22% 늘었다.

베트남 GS25는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푸드 카테고리 매출액 1위를 기록한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며 “한국 인기상품에 대한 궁금증이 구매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