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심석희, 1500m 경기서 넘어진 이유는 폭행 인한 ‘뇌진탕 후유증’…조재범 코치의 최민정 밀어주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충격적인 조재범 전 코치의 폭행을 폭로해 파장이 일고 있다.

심석희 선수는 17일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 폭행 사건 항소심 2차 공판에서 “평창올림픽 직전 이러다 죽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맞았다. 그 여파로 뇌진탕 증세가 생겨 올림픽 1500m 경기 중 의식을 잃고 넘어졌다”고 증언했다.

실제 그는 2월 17일 오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여자 1500m 예선 1조 경기에서 레이스가 절반도 지나지 않은 시점, 갑자기 힘 없이 미끄러졌다.

당시에는 스케이트에 문제가 있어서 넘어졌다고 알려졌으나, 심석희가 뒤늦게 진짜 이유를 고백한 것.

JTBC 뉴스 방송 캡처
JTBC 뉴스 방송 캡처

심석희는 올림픽 직전 당한 폭행 탓에 뇌진탕 후유증으로 정작 올림픽 무대에서는 제대로 경기에 임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법정에 선 심석희는 초등학교 4학년 때는 아이스하키 채로 맞아서 손가락이 부러졌고, 성인이 돼서는 폭행을 당한 뒤에도 휴대폰을 수시로 검사받는 탓에 피해 사실을 외부에 알릴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특히 그는 그동안 입을 다물고 있었지만 폭행 가해자가 징역 10월을 받고도 반성 없이 항소하고 또 옥중 편지로 폭행 책임을 회피하려는 모습에 분노했다.

또한 앞서 심석희는 수원지방법원에 제출한 탄원서를 통해 “조재범 전 코치는 (내가 아닌) 특정 선수를 지지한 것 같다”라며 “국제빙상연맹(ISU) 2017-18시즌 쇼트트랙월드컵 시리즈 기간 갑작스럽게 내 장비를 교체하거나 실전에 앞서 폭력을 행사하는 등 성적을 내지 못하도록 방해했다”라고 폭로한 바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직전 기준 최민정과 심석희의 국제빙상연맹 쇼트트랙월드컵 시리즈 세계랭킹은 희비가 엇갈렸다. 이에 그의 라이벌로 꼽힌 최민정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조 전 코치는 2011년 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심석희 등 국가대표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적으로 때린 혐의(상습상해 등)로 기소돼 올해 10월 1심 재판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