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주로 어린아이들에게 나타난다는 ‘로하드 증후군’…호흡 곤란으로 인해 사망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로하드 증후군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로하드 증후군이란 내분비기관을 조절하는 신경계에 이상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병으로, 주로 어린아이에게서 나타나는 질병이다. 

전 세계적으로 100명도 되지 않는 희귀한 질병 중 하나로, 환자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시상하부의 포만중추와 음수중추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끊임없이 무언가를 먹고 싶다는 충동이 일어나,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인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또 폐포(허파꽈리)에서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교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폐포호흡 저하도 주증상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호흡 곤란이 자주 일어나고, 수면 중 앝은 호흡 때문에 사망하는 경우가 많으며 호르몬 결핍으로 인한 종양이 생길 위험도 크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규칙척인 운동과 식이조절로 살을 빼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 외에 특별한 치료법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