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미세먼지 원인 석탄화력발전소, 장단기적으로 폐쇄 조치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8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양승조 충남도시자가 출연했다.

양 지사는 2010년 이명박 정부의 세종시 원안 백지화에 반발해 삭발과 단식투쟁에 들어간 바 있다.

양 지사는 세종 복합도시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적 유물이었다며 국가 균형 발전의 상징이었다고 밝혔다.

양 지사가 의정활동 당시 발의한 법안도 눈길을 끌었다.

예전에는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이 대한민국을 떠날 때 국민연금을 받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고 한다.

양 지사는 법안을 통해 이미 출국한 외국인 근로자들에게도 국민연금을 돌려 줬다며 이후 각국 관료들이 찾아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 하나의 법안은 건강보험법 개정안이었다.

예전에는 재소자들이 외부에서 수술을 할 때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았다고 한다. 예를 들어 맹장이 터져 수술을 하면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금액보다 세 배를 사비로 지급해야 했다.

양 지사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건강보험법 개정안을 통과해 2008년부터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2007년 아동수당법을 첫 발의했고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에 들어가면서 10년 만에 법안이 통과됐다는 사실도 알렸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양 지사는 현재 충남의 가장 큰 현안은 미세먼지라고 밝혔다.

전국에 석탄화력발전소가 61개가 가동 중인데 충남에는 무려 30개가 가동 중이라고 한다. 충남이 해안이며 수도권과 가깝다는 메리트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양 지사는 2개의 노후 기관부터 조기에 폐쇄할 것이며 14기도 노후 기관으로 잡아 2025년까지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