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나라-최진혁-신성록-신은경-이엘리야의 ‘황후의 품격’, 대반전 충격 엔딩으로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SBS ‘황후의 품격’ 장나라-최진혁-신성록-신은경-이엘리야가 갈등과 음모, 암투로 휘몰아치는 가운데, 박원숙이 죽음을 맞이하는 ‘대반전 충격 엔딩’으로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제작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은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15.4%, 전국 시청률 14%를 기록, 지난 회 보다 각각 수도권 3.1%, 전국 2.5% 대폭 상승하며, 또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폭풍 같은 시청률 질주로, 명실상부한 수목 夜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왕좌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를 바탕으로 나이와 성별을 초월한 인기드라마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죽다 살아난 오써니(장나라)부터 천우빈(최진혁), 이혁(신성록), 태후 강씨(신은경), 민유라(이엘리야) 등 황실 속 5인이 복잡하게 얽히고설킨데 이어, 악을 바로잡으려던 태황태후 조씨(박원숙)가 죽음을 맞았다. 극중 천우빈과 함께 기자들에게 휩싸여있던 오써니는 천우빈의 배신에 이어 갑작스런 이혁의 등장에 당황했던 상황. 이혁은 가식적인 입장 표명으로 기자들을 내보낸 후 오써니에게 “황제는 무슨 짓을 해도 죄가 없거든! 황제니까!”라면서 오써니와 억지로 혼인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는 황후를 손봐주라고 천우빈에게 명령했다. 이어 천우빈은 오써니를 끌고 강가 절벽에 도착했고 “날 죽이려는 거야? 이것도 폐하가 시켰어?”라는 오써니의 질문에 “그러게 폐하 말씀을 따랐어야죠”라며 냉정한 표정을 지은 후 오써니를 절벽에서 밀어버렸다.

SBS ‘황후의 품격’
SBS ‘황후의 품격’

 
하지만 천우빈은 미리 변선생(김명수)에게 언지를 줘 오써니를 살려냈던 것. 깨어난 오써니는 변선생에게 소현황후(신고은)가 심장마비로 죽은 게 진실이 아닐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황실로 데려다 달라고 부탁했고, 가로막는 경호대장과 위엄 있는 한판 대결을 벌인 후 황제전에 들이닥쳤다. 그리고는 황제전에서 애정행각을 벌이던 이혁과 민유라의 모습을 휴대전화로 촬영한 후 독해진 눈빛으로 “그렇다고 지 부인을 죽여? 내가 멍청했어! 이런 쓰레기 인줄 모르고”라면서 두 사람을 향해 분노의 물세례를 퍼부었다.
 
이후 씩씩거리며 나온 오써니는 자신의 휴대전화를 천우빈이 빼앗으려고 하자 마구잡이로 천우빈을 때렸지만 이내 이혁에 의해 내동댕이쳐졌던 터. 오써니가 “난 소현 황후처럼 억울하게는 안 당해!”라고 분노를 터트리자, 옆에 있던 민유라까지 가세해 오써니를 협박했다. 이에 오써니는 민유라의 머리채를 휘어잡고 패대기친 후 “나 절대 안 쫓겨나! 내 억울함 다 풀고, 내 발로 떳떳하게 나갈거야 이혁!”이라면서 강하게 엄포를 놓았다.
 
곧바로 태황태후에게 찾아간 오써니는 황제가 자신을 죽이려했던 사실을 고하고, 소현황후가 왜 갑자기 죽은 거냐고 질문했다. 그제야 미심쩍었던 과거를 떠올린 태황태후가 이혁을 찾아가 캐묻자, 이혁은 도리어 광기 서린 섬뜩한 눈빛으로 대들었고, 결국 태황태후는 이혁의 서늘한 표정에 뭔가 숨겨져 있음을 감지하고는 충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소현황후 죽음의 진실을 밝히려던 오써니는 소현황후의 비서팀장이자 절친한 친구였다는 유모 서강희(윤소이)와 대화하던 중 아리공주(오아린)가 이혁의 딸이며 서강희가 아리의 친모라는 유전자 결과서를 보며 경악했다. 곧이어 자신을 속이고 이혁과 결혼시킨 태후를 찾아간 오써니는 “이혁의 민낯이 뭔지, 이 황실이 얼마나 대단한 곳인지 국민들에게 제대로 알릴 거예요. 7년 전 소현황후가 죽은 진짜 이유도 이참에 알려야겠죠?”라며 거침없이 일갈했고, 태후는 가쁜 숨을 몰아쉬면서 본색을 드러냈다.
 
황실 안에서 상상도 못한 일들이 발생했음을 모두 알게 된 태황태후는 오써니를 별장으로 보낸 후 결심한 듯 태후를 만나, 황실감사원에서 긴급회의가 열릴 거라며 “폐하가 황후를 강에 빠뜨린 일, 폐하와 민유라의 관계, 폐하가 불륜으로 낳은 혼외자 문제, 거기다 소현황후 사망에 대한 재조사, 이 모든 걸 긴급안건으로 내놓을 생각입니다”라고 서슬 퍼렇게 선포했다. 이어 이혁과 민유라를 흠씬 두들겨 혼낸 태황태후는 황실감사원에 제출할 고발서를 밤새 써내려갔다.
 
그런가하면 별장으로 가면서 태황태후에게 김밥 도시락까지 남겼던 오써니는 잠시나마 오해했던 마음을 사죄하기 위해 새벽에 다시 돌아왔고, 누워있던 태황태후가 미동이 없자 옆으로 가서 돌려 눕히는 순간, 심장에 비녀가 꽂힌 채 죽어있는 태황태후를 발견, 공포 서린 비명을 내질렀다. 이때 이혁이 달려와 그 장면을 목격한 것. 악독한 황제와 태후 간의 권력 암투 속에서 황실의 선(善)을 이끌며 정의를 바로잡으려던 태황태후가 누군가에게 살해당한 ‘천인공노(天人共怒) 엔딩’이 펼쳐지면서, 과연 누가 태황태후를 죽인 것일지, 몰입도 갑 스토리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뭐 이런 드라마가 다 있을까요? 진짜 매 엔딩마다 심장을 쪼그라들게 만드네요! 아 아직도 쿵당쿵당 뛰네요”, “오늘 레전드다! 죽는 줄 알았던 장나라가 살아오고 오히려 진실을 밝히려던 할머니가 죽다니! 황제, 태후, 민유라...범인은 과연 누구일까”, “진심 중독성이 대단하다! 이렇게 끝내버리면 저는 다음 주까지 어찌 기다립니까!? 너무해요ㅠㅠ”, “배우들 소름돋는 연기력 대박!! 어쩜 연기를 못하는 사람이 없네”라며 뜨거운 호응을 쏟아냈다.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17, 18회 분은 오는 19일(수)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