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간극장, 누구나 인생은 영화다’, 15일까지 진행…‘상영하는 영화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성북문화재단 아리랑시네센터가 주관하는 다큐영화특별전 ‘인간극장, 누구나 인생은 영화다’가 지난 12월 12일(수) 시작해 매서운 한파에도 관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15일까지 진행될 이번 다큐영화특별전은 [인간극장]과 같은 TV 다큐멘터리를 영화적으로 재해석하여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인간의 삶을 조명한 작품들을 상영한다. TV와 스크린을 통해 큰 화제를 모은 휴먼 다큐 5편을 엄선하여 ‘모든 이의 인생은 영화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사다난한 올 한해를 되돌아보며 새해를 맞을 수 있는 공감의 시간을 준비했다.
 
이번에 상영되는 ‘땐뽀걸즈’, ‘다시 태어나도 우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춘희막이’, ‘워낭소리’ 5편의 작품은 안방의 시청자들과 브라운관의 관객을 불문하고 만장일치 호평을 받은 최고의 휴먼 다큐멘터리로 추위에 움츠러든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며 올해 마지막 영화 여행을 선사하고 선사할 예정이다.

아리랑시네센터
아리랑시네센터

 
13일(목) 오후 5시에는 전생을 기억하는 아홉 살 소년 앙뚜와 그의 스승 우르갼의 동행을 담은 ‘다시 태어나도 우리’, 저녁 7시 30분에는 76년을 연애하듯, 긴 생을 함께 해온 노부부의 한결같은 사랑과 이별을 그린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2014)가 관객들과 만났다. 특히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480만 관객을 동원하며 2014년 최고 수익률을 기록하고, 독립영화 역대 흥행 기록을 갱신하는 등 독립영화 역사를 새로 쓰며 다큐멘터리로서는 이례적으로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작품으로, 다시 한번 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14일(금)에는 한 남편의 두 아내가 46년 동안 모녀처럼, 자매처럼, 친구처럼 살아온 특별한 인연을 담은 영화인 ‘춘희막이’와 팔순 농부와 삶이 얼마 남지 않은 마흔 살 소의 이야기 ‘워낭소리’가 상영됐다.
 
인간과 소의 감동적인 우정이 관객들을 울린 ‘워낭소리’는 다큐멘터리 영화 최초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누적 관객수 295만 명을 넘으며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개봉 이전까지 최대 흥행작 자리를 지켰다.
 
마지막 날인 15일(토)에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다시 태어나도 우리’, ‘땐뽀걸즈’, ‘춘희막이’가 다시금 상영돼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앞서 12일에는 댄스스포츠 대회를 앞둔 거제여상 땐뽀반 학생들의 성장을 담은 영화 ‘땐뽀걸즈’가 상영되었다. ‘땐뽀걸즈’는 KBS 다큐멘터리 이승문 PD의 입봉작으로, 적은 상영관 수에도 개봉 한 달 만에 관객 수 5,000명을 돌파하는 저력을 뽐낸 영화다. 이후에도 꾸준히 회자되며 현재는 드라마로까지 제작돼 방송 중이다. 상영 후에는 TV 다큐에 이어 영화를 연출한 이승문 감독이 관객과의 대화에 참여해 제작 비하인드와 함께 영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마음을 울리는 휴먼다큐멘터리의 가치를 일깨웠다. 
 
자세한 문의는 아리랑시네센터 홈페이지(www.cine.arirang.go.kr)와 전화(02-3291-5540)를 통해 가능하다. 모든 작품은 무료로 상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