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북대, 미래창직관 개축 본격 추진…총 사업비 187억원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경북대가 추진하고 있는 ‘다(多) 학제 융합형 첨단공학 연구’와 교육, 창직 허브 구축에 탄력받고 있다.  

지난 12일 경북대에 따르면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정부 예산에서 경북대 미래창직관 기본·실시 설계비로 8억원이 반영됐다.  

총 사업비 187억원이 투입되는 경북대 미래창직관은 이 예산을 바탕으로 내년에 설계에 착수할 예정이다. 

현재 공대 4호관 부지에 개축될 예정인 경북대 미래창직관은 연면적 8000㎡ 규모로 초기 창직 공간인 초기창직실, 창직보육실, 메이킹·테스트룸과 지역연계창직 공간인 융합창직 아이디어 발굴·개발 및 BM 수립 공간, 지자체 협력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 국비 확보는 지역 거점국립대학인 경북대의 노후 교육시설을 재생해 지역의 청년들이 시대에 맞는 교육 및 연구를 실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이 분야 예산 확보를 위해 경북대는 물론 지역 국회의원들이 발로 뛴 결과이다.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 뉴시스

경북대는 미래창직관 개축을 시작으로 지역의 인재들이 지역에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 다 학제 융합형 첨단공학 연구 및 교육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경북대 총장 김상동은 “인문·사회·문화적 컨텐츠와 공학의 융합은 시대적 요구다. 경북대 미래창직관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직업군을 키우는 자유롭고 혁신적인 공간이 될 것이다. 내년 국립대학육성지원사업 예산이 올해 800억원에서 내년 1504억원으로 2배 가까이 늘어 경북대도 90억원 정도의 예산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래창직관 개축 국비 확보와 국립대학육성지원사업 예산 증액으로 지역의 교육·연구·혁신의 거점으로서 지역상생과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