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대통령, 차관급 16명 인사 단행…김의겸 “국민이 성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기획재정부, 중소벤처기업부, 행정안전부 등 5개 부처 소속 7명의 차관과 국무조정실 제2차장과 조달청장 등 처·청장·위원회 차관급 9명의 인사를 단행했다.

총 16명에 이르는 대규모 차관급 인사를 발표한 것은 지난해 6월 이후 1년 6개월여 만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인사혁신처장 등 16개 부·처·청·위원회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며 “추진력·실무경험·혁신성을 중심으로 정책현장 전문가를 중용하였으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성과를 내줄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번 인사의 의미에 대해 “경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역동적인 정부를 만들어 나가야 겠다”며 “역동적인 정부를 통해 국민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인사권자의 의지가 담겨있다”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문 대통령은 기획재정부 1차관에 이호승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일자리기획비서관, 2차관에 구윤철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각각 임명했다.

김 대변인은 이 신임 1차관에 대해 “‘거시경제통’이며, 일자리기획비서관으로 다져진 국정과제와 현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정책성과를 가속화하고 경제활력 모멘텀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대변인은 구 신임 2차관에 대해 “예산·재정 전문가다. 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혁신적 리더십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성과 창출에 기여할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에는 문미옥 대통령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 행정안전부 차관에 윤종인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상임위원,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에 김용삼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이사를 각각 임명했다.

뉴시스
뉴시스

김 신임 제1차관에 대해 김 대변인은 “고졸 출신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요보직을 역임한 입지전적 인물이다. 합리적인 업무처리와 공감 능력을 토대로 문화예술 현장과의 소통,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등 현안을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차관급 인사로 인사혁신처장에 황서종 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 조달청장에 정무경 기획재정부 기획조정실장, 소방청장에 정문호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장, 농촌진흥청장에 김경규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을 각각 임명했다.

정 소방청장에게는 “29년간 소방업무를 수행해온 소방공무원으로, 소방청의 재난대처 역량을 강화하고 선제적 안전사고 예방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농촌진흥청장에게는 “뛰어난 업무역량과 소통 중시 리더십으로 조직과 농업기술 혁신을 이끌어 국민식량의 안정적 공급과 농식품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