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엑소(EXO) ‘LOVE SHOT(러브샷)’, 원 디렉션 루이 톰린슨 표절?…“‘Back To You’와 너무 흡사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지난 13일 컴백한 엑소(EXO)가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엑소의 타이틀곡 ‘LOVE SHOT(러브샷)’이 영국 원 디렉션(One Direction)의 멤버 루이 톰린슨이 발표한 ‘Back To You’를 표절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의혹을 제기한 이들은 ‘LOVE SHOT’의 2분 21초 부분과 ‘Back To You’의 1분 29초 부분이 흡사하다는 의견을 냈다.

루이 톰린슨 ’Back To You’-엑소(EXO) ‘LOVE SHOT’ MV 캡처
루이 톰린슨 ’Back To You’-엑소(EXO) ‘LOVE SHOT’ MV 캡처

실제로 멜로디와 진행 방식이 유사하다는 의견이 많다.

루이 톰린슨의 ‘Back To You’는 2017년 7월에 발매됐으며, 이 곡의 작곡가와 ‘LOVE SHOT’의 작곡가는 겹치지 않는다.

이에 인터넷 커뮤니티서는 “존똑인데?”, “샘플링 아니면 문제될 거 같다”, “너무 신기할 정도로 비슷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엑소(EXO)는 지난 13일 컴백하자마자 아이튠즈 60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과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