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반장’ 황민 가족 항소 예정, “진정성 있는 사과 없었다” 유족 측 분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음주운전으로 동승자 2명을 사망하게 한 뮤지컬 연출가 황민 씨가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유족 측은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지만 황민 측이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재판부의 판결 내용과 유족의 입장을 13일 ‘사건반장’에서 살펴봤다.

재판부는 황민 씨가 제한 속도의 2배가 넘는 상태로 난폭운전을 했고 동승자 2명을 숨지게 해 참혹한 결과를 초래했다며 중형을 선고했다.

또한 피해자와의 합의가 전혀 안 됐고 이전에 무면허와 음주운전까지 한 전력이 있었던 것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최근 윤창호법이 나오면서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하지 못한 양형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음주운전 사망 사건의 최대 형은 7년 6개월이고 검찰은 6년을 구형했다.

재판부는 이에 관해 황민 씨가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고 부상을 입은 동승자 2명과는 합의를 한 것도 참작한 것으로 보인다.

검찰이 6년을 채울 목적으로 항소하게 되면 형이 올라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황민 가족도 항소할 예정이나 유족 측에서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받지 않았다며 화가 난 상태이기 때문이다.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유족 측은 황민 씨가 사과 의사를 전혀 내비치지 않았다며 서울지검 쪽에 합의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서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JTBC ‘사건반장’은 매주 평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