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재인 대통령, 2018년 美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 5위…“1년 만의 차이를 보라” 극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18년 올해의 인물’ 최종 후보 5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12일(현지시간) 타임이 공개한 올해의 인물 순위 결과, 문 대통령은 5위에 올랐다.

1위로 선정된 이는 자말 카슈끄지이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대선 캠프와 러시아 간 내통 의혹을 수사하는 로버트 뮬러 특검, 플로리다 스톤맨 더글러스 고교 총기 난사 사건 이후 총기 규제 시위에 나선 청소년 활동가들 등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문 대통령을 단독으로 조명한 기사에 “한국의 지도자는 세계적인 위기를 막기 위해 외교적 도박을 감행했다”는 제목을 달았다.

이 매체는 “문 대통령은 2018년 한 해, 한미동맹은 여전히 굳건하다고 미국을 안심시키면서 북한과 신중한 대화를 추구했다”며 문 대통령은 북미가 서로를 향해 마주 달리던 기관차의 브레이크를 밟는 것을 도왔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어 한 탈북자는 “북한이 비핵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은 문 대통령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타임은 특히 “1년 만에 어떤 차이가 나타날 수 있는지 보라. 북한은 지난해 최소 미사일 20기를 발사하고 6번의 핵실험을 했지만, 올해는 실험장이 파괴되고 DMZ를 가로질러 상징적인 수송 재연결이 이뤄졌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남한, 싱가포르, 미국 지도자와 악수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세상은 전보다 더 안전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